스타야 진화
1983년 히라카타시역 앞에 쓰타야 1호점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컨셉
1985년 마스다 무네아키가 일본 오사카에 기획회사 CCC, 일명 컬처컨비니언스클럽을 창업.
처음에는 책, 음반, 비디오를 판매 및 대여하는 복합매장으로 시작.
2011년 도쿄 다이칸야마 복합공간 다이칸야마 티사이트
2002년 온라인 대여 서비스 쓰타야 디스카스 discas p
2003년 도쿄 롯폰기에 쓰타야 도쿄 롯폰기 개장, 서점내 스타벅스 도입
2013년 사가현 다케오 시립도서관 탈바꿈, 공공도서관 기획에 참여
2013년 포인트카드겸 신용카드로 구축한 빅데이터 기반, 입체적인 소비자상 프로파일링
2017년 지바현 가시와노하 티사이트
편집능력
좋은 물건을 고객에게 제안하고 추천하는 라이프스타일 제안능력
1970년대에 태어난 세대는 패션에서 편집 감각을 중시하는 것으로 파악하여 고객에게 어울리는 콘텐츠를 잘 편집해서 제공하는 전략.
브랜딩 디자인 T
사토 가시와
파랑색과 노란색 로고
쓰타야쇼텐 로고 디자인
쓰타야가전 로고 디자인
하라 켄야
흑백, 중후한 분위기
공간 디자인
클라인 다이섬 아키텍처 (KDa)
'인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정 페이지 디자인 (0) | 2020.12.20 |
---|---|
말라테스타 노벨로 도서관(The Malatesta Novello Library, Malatestiana Library, 이탈리아어 Biblioteca Malatestiana) (0) | 2020.11.07 |
구텐베르크 자료들 (0) | 2020.11.07 |